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대학원 공지사항

제목 - 설명
  • [학위논문] 2024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원문파일 업로드(디콜렉션) 및 완본 제출 일정 안내

    • 등록일
      2024.12.03
    • 조회수
      42

2024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원문파일 업로드(디콜렉션)및 완본 책자 제출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대상 : 2024학년도 2학기 최종심사에 합격하여, 2025년 2월 학위수여 예정인 자

 

2. 일정 요약

 

3. 학위논문 원문 파일 제출 [파일 업로딩(디콜렉션)]

가. 원문 파일 제출(업로딩) 일정 : 2024년 12월 16일(월) ~ 12월 29일(일), 23:59까지

나. 제출방법 : 아래의 방법 중 택 1 하여 업로딩

1) 도서관 홈페이지(http://oasis.ssu.ac.kr) ‘연구학습지원’ 탭의 ‘학위논문제출’ 접속

2) 숭실대 디콜렉션 페이지(http://oasis.dcollection.net) 접속 후 업로딩

※ [붙임9] 본교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매뉴얼 및 안내문 참조

3) 파일 업로딩(디콜렉션)관련 문의

가) 학술정보운영팀 (02-820-0741)

나) 중앙도서관에 디콜렉션 세부 공지사항 확인

– 위치 : 숭실대학교 중앙도서관(https://oasis.ssu.ac.kr) > 알림·문의 > 공지사항

다. 제출(업로딩)시 유의사항

1) 디콜렉션 시 양식 미준수로 인한 오류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2) 첨부하는 학위논문 양식틀 [붙임1], 또는 [붙임2]에 작성하여 원문 파일 업로딩 시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내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학위논문 완본 제출 [책자 및 서류 제출] 

가. 기간 : 2025년 1월 9일(목) ~ 1월 10일(금), 10:00 ~ 17:00 (12:20 ~ 13:20 점심시간)

* 학위논문 완본 제출 기간은 연장이 되지 않습니다.

나. 제출장소 : 웨스트민스터홀 661호

다. 제출서류

 

 

5. 주의사항

가. 학위논문 순서 양식 숙지 및 안내

겉표지 > 백지간지 > 표제지 > 속표지 > 인준서 > 감사의 글(필요 시) > 논문목차 > 표 및 그림 목차 > 국문초록 > 영문(또는 기타언어) 초록 > 본문 > 참고문헌 > 부록

※ 학위논문 양식틀, [붙임1], [붙임 2] 참조

나. 규정에서 정한 학위논문 형식에 맞게 논문 작성

1) ‘학위논문 양식 틀(국/영문)’ 사용하여 규정에서 지정한 학위논문 형식에 맞게 논문작성

2) 형식에 맞지 않는 원문파일 업로드 불가함

※ 지식정보처 의견 : 학교 양식에 맞지 않는 논문은 RISS, 국회도서관 등의 납본에서 제외될 수 있음

3) 원문파일 및 완본책자 제출 완료 후 수정 불허함

가)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으로부터 최종 확인된(수정이 완료된) 파일 업로드 해야 함

나) 부득이한 사유로 수정이 필요시, 학과에서 대학원으로 사유를 기재한 공문 발송

 

6. 기타

가.  표절검사서비스(카피킬러) 사용방법 및 문의처 : 관련 공지사항 참고

* 공지사항 링크 : 일반대학원_공지사항_카피킬러

나. 원문파일 업로드(디콜렉션) 사용방법 및 문의처 : 학술정보운영팀 (02-820-0741)

 

 

*붙임 :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바로가기 클릭)

1. 학위논문 양식틀 (국문) 1부

2. 학위논문 양식틀 (영문) 1부

3. 학위논문 작성을 위한 필수 안내서 1부

4. 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논문검사 서비스 안내 1부

5. 박사조사 설문지 (국문) 1부

6. 박사조사 설문지 (영문) 1부

7-1, 7-2. 영어논문 표절 검색 도구 (턴잇인) 매뉴얼 (7-1 교원용, 7-2 학생용)

8. 영어논문 표절 검색 도구 (턴잇인) 검사 결과 제출 표지 양식 1부

9. 학위논문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매뉴얼(중앙도서관) 1부.  끝.

상단으로 이동